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알찬 정보/급전이 필요할 때

선불유심 내구제란?

선불 유심 내구제란?

 내가 갚아야 될 돈도 하나도 안 생기고 신용불량자까지도 대부분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절대 추천을 드리지 않으며 이건 절대 하면 안 되는 내구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돈이 너무 급할 때 답답한 상황을 저 역시 충분히 공감하며 저도 선불 유심 내구제를 종종 한 적이 있어서 이 내구제를 받으신 분들이 해야 할 일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돈이 내 계좌로 들어오기까지 과정입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 중개업자, 대리점 직원(선불 유심 개통 가능한)이 있습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이 검색을 통해 중개업자에게 선불 유심 내구제를 받고 싶다고 합니다. 중개업자는 카톡 또는 텔레그램을 통해 대리점 직원에게 연결시켜주며 그 과정에서 신분증 제출 및 각서를 쓰게 됩니다. 각서를 쓸 때 각서 1장, 신분증 1장, 신분증과 얼굴 같이 나온 사진 1장, 각서와 얼굴 나온 사진 1장을 요구하는데 셀카 모드로 찍으면서 현타가 쌔게 옵니다. 보통 회선 하나 당 2만 5천 원~3만 원 정도 주며 일반적으로 8개~10개 정도까지 최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선불 유심 개통이 완료되면 대리점 측에서 어떻게 가져갈지 물어보면 중개업자가 퀵 서비스로 가져가겠다고 말하라 합니다. 그러면 퀵이 대리점에 가서 선불 유심을 가지고 중개업자에게 가져다주고 중개업자는 확인 후 저희에게 돈을 입금해주겠죠.

 

 선불유심은 불법행위

 선불유심을 개통하는 순간 본인 명의 휴대폰 유심이 그만큼 늘어난 것입니다. 타인에게 본인 명의의 유심을 넘기는 것은 불법입니다. 단순히 불법이라 문제가 되는 것보다, 오늘날에는 주민등록번호와 본인 명의 휴대폰(유심)이 있으면 대부분의 사이트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까지 가능합니다. 중개업자는 저희의 신분증(주민등록번호) 사진이 있으며 거기에다 저희 명의 휴대폰까지 있으니 저희가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 활동을 그들 역시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중개업자는 저희의 유심을 주로 유흥업소, 토토, 보이스피싱 종사자, 또는 외국인들에게 대가를 받고 넘겨줍니다. 

 

  저의 경우는 강남 유흥업소 중 한 곳에서 제 명의로 된 선불 유심(폰)으로 홍보문자를 날려서 경찰서에서 출석요구서가 날아온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아무 일 없이 넘어가긴 했지만 제 지인은 보이스피싱에 자기 명의 유심이 이용돼 벌금 500만 원이 나온 사례도 있습니다.(이 지인 얘기는 추후 대포통장에 관해 설명하면서 자세히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출석요구서가 날아온 뒤라면 본인이 하지 않았더라도 유심 자체를 판 경우를 경찰관들도 대부분 알고 있고 그것 자체가 불법이라는 것도 알고 있어서 단순히 '저는 유심을 넘겨준 적만 있을 뿐, 제가 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말하신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미 선불유심을 판매한 뒤라면?

 지금 선불유심을 판매하신 상황이라면 절대 미루지 마시고 즉시, 이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선불 유심은 3개월 단위로 추가 개통이 가능한 것인데 저도 하면 안 되는 것을 알면서도 정신이 나가 개통을 한 뒤로는 바로 이 방법으로 해지를 했습니다. 이렇게 해지한 상황이라면 뒤늦게 경찰서에서 연락이 와도 '나는 분실했을 뿐이다. 분실하자마자 정지 또는 해지를 했다.'라고 하면 위기상황을 모면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엠세이퍼'를 검색합니다.

그럼 이렇게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조회를 하면 본인 명의로 개통되어 있는 회선이 전부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로 이전 글에 설명한 휴대폰 내구제를 통해 개통 이력이 있어 이동통신이 sk, lg, kt 각각 하나 식이며 선불 유심은 대부분 서비스 구분 '알뜰폰'을 통해서 나옵니다. 이제 저희가 할 일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휴대폰 혹은 유심을 분실했다고 하며 즉시 정지나 해지를 하고 싶다고 말하시면 됩니다. 간혹 해지가 너무나도 복잡한 곳이 있는데 그런 경우는 영구적으로 정지를 요청하시며 이 목소리가 본인이니 본인 외에 그 누구도 정지를 풀지 못하게 강력하게 말하시면 됩니다. 저 역시 알뜰폰이 기록이 남아 있는 이유가 영구 정지를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번호로 전화해봤는데 정지 상태를 확인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선불유심 내구제를 추천하며 대부분 안전하다고들 하는데 안전한 선불 유심 내구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